호주와 한국은 시차가 1시간 밖에 나지 않습니다. 또한 영어권 나라 중에서 거리상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한국과 동일 시간대에서 실시간으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라서 색다른 경험도 가능합니다. 호주 학기는 1월 시작으로 4월, 7월, 9월, 4학기로 운영되고 각 학기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11월 말 또는 12월 초에 학기가 끝나는데 호주에서 과정을 마치고 한국학교로 복학하는 준비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만 11세, 5학년부터 입학이 가능한데 이때는 영어 준비과정 없이 바로 입학이 가능하며, 개인의 영어실력 차에 따라 자격을 갖춘 ESL 선생님과 함께 학교 내에서 별도의 영어 수업 지원을 받게 됩니다.
중,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과거 2년간의 성적 검토 후 입학이 결정됩니다.
교육청이 관할, 운영하는 학교 내에 마련된 국제 학생을 위한 International 과정에서 6개월 이상의 영어 집중 과정 수업을 받게 되며, 본 과정의 수업도 점차적으로 참여하며 전반적인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모든 학교가 남녀 공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본 학업 능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하고 철저한 영어준비과정을 거치게 하여 정규과정에서 학습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운영하여 호주 공립학교 유학생들은 우수한 학업 성과와 성공적인 대학 진학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저렴한 학비로 운영되는 공립교육청 학교 5개를 선택 지원 할 수 있어, 개인의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수준 높은 국제학생 영어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만 11세, 5학년 부터 입학이 가능하며, 중, 고등학교의 경우 과거 2년간의 성적 검토 후 입학을 결정하게 됩니다.
명문 사립학교의 경우, 일반적으로 여학교 또는 남학교로 나눠지고 남녀공학 학교로도 입학 가능합니다.
학교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학교 자체 시험을 통해 입학이 결정되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사립학교는 공립학교와 달리 성적 위주의 입학 결정보다는 미래의 학업 능력을 보는 편이라, 공립학교 보다는 입학 지원의 폭이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호주의 엄격한 경찰 신원 조회를 거친 호스트 가정에서 머물게 되며, 호스트 가족 또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국제 학생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공립학교의 경우 교육청에서 호스트 가정 선발을 관할하며 학교마다 Home Stay Coordinator 가 상주하고 있어 24시간 학생들의 홈스테이 생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사립학교의 경우, 학교 내 Coordinator 가 상주하고 있어 호스트 가족 배정관리를 하거나 기숙사 생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후, 호주 대학 입학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내신과 더불어 9월 또는 10월 초에 치러지는 수학능력 평가 시험을 거쳐 입학 지원을 하게 됩니다.
학교마다 정해진 규정에 의해 내신 점수가 적용되며, 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따라 입학을 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