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갤러리

캐나다[캠프] | 2020년 4월 캐나다 현지 코로나 상황 2020-04-21
대표사진 ㅣ
첨부파일 ㅣ 조회수 | 50

캐나다 현지 코로나19 현황 공유합니다.


현재 캐나다 정부와 교육청은 5월 4일날까지 사회적으로 거리 두기를 하고, 불필요한 외부 활동을 자제를 권했는데, 앞으로 얼마간 이러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학교 닫기, 공공시설 이용금지 및 불 필수 업종에 대한 영업금지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캐나다는 이탈리아나 미국과는 달리 한국만큼은 아니지만,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정부가 관리될 수 있는 수준으로 유지되고, 사망자도 상대적으로 노약자들이나 평소 기저질환이 있었던 요양원 등에 대부분 한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 B.C주는 감소세고, 온타리오도 조심스럽게 확진자 증가세의 절정을 찍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요. 
다만, 절정을 찍어도 이 기간이 얼마나 유지될지 알 수 없기에 5월 12일로 연기되었던 학교 개학이 조금 더 미뤄질 수 있다고 봅니다. 더 자세한 상황은 캐나다 공중 보건부 장관인 Dr. Theresa Tam(아시아계)가 한국 정부처럼 매일 상황을 뉴스에서 리포트 해주고 계시는데, 계속 지켜보면서 특별한 소식 있으면 전해드리겠습니다. 

캐나다는 병원, 마트, 공공서비스 기관 등의 필수 업종에 한해서만 일을 할 수 있고 대부분의 레스토랑이나 음식점들은 문을 닫거나 온라인 주문 및 배달 음식에 관해서만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학교를 비롯한 교회 등 일반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다 금지되어 있고 공립 공원 등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입장할 수 없고, 거리에서도 반드시 가족 이외에는 2m간격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조치들을 위반할 경우 벌금형을 받는다고 합니다. 반면에 마을이 있는 산책로나 작은 트래킹 코스 등은 열려 있어서, 2명 정도의 사람들이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기도 합니다. 
문을 연 마트 등에서도 2m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적정 인원이 정해져 있어서, 2m간격으로 마트 밖에서 카트와 함께 줄 서서 기다리다가, 매장에서 사람이 나오면 들어가는 형식으로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 초기와 같은 일부 사재기 등의 현상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캐나다 가정에서는 사회적으로 꼭 필요한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또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서 외출을 가급적 줄이고, 친지 방문이나 모임들을 절제하고 있어요. 또, 한국과 같이 어쩔 수 없이 외출할 때에는 마스크 등을 쓰고 2m 사회적 거리 두기를 잘 지키고 있습니다. 

부모님들께서 가장 신경 쓰시는 부분이 아이들 학업에 관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교육청이나 학교 선생님들께서는 계속해서 온라인 수업 3주차에 접어들면서 많은 학생들이 어느정도 온라인 수업에 적응해 가고 있다고 보고 계십니다. 온타리오 정부는 온라인 수업과 관련해 컴퓨터 기기가 없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iPad와 인터넷 데이터도 지급했습니다. 

한국의 온라인 수업처럼 모든 학생이 동시 접속해서 공부하는 시간제 수업은 없지만, 각 과목별 선생님께서 Google Class를 통해 주 단위의 과제와 수업 강의 등을 올려주고 계세요. 또 과목에 따라 시간을 맞춰서 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선생님들께서 정해주신 기한내에 과제를 해서 Google Class에 업로드 하고,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합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온라인 수업이라 망설이지 말고,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나 물어보라고 당부하시네요. 선생님들께서도 아이들이 학습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 이해하시기 때문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되도록 많은 방법을 찾아 아이들을 도와주며 소통하길 바라고 계십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스스로 물어보거나, 자신의 생각을 말 하지 않으면 선생님들도 어떻게 도와줄지 방법이 없으니 적극적으로 선생님들하고 대화하면서, 물어보고, 문제가 있으면 자주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온라인이라고 해서 아무 때나 공부한다고 학습을 미뤄두고 자기가 편할 때 한다고 생각하면 전혀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성실하게 학교 다닐 때처럼 매일 스케쥴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공부하고, 비록 오늘 제출하지 않는 과제일지라도 미리미리 준비하고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월 12일 개학이 연장이 될 가능성이 많을 것 같은데요, 언제 다시 오픈하는 지는 공중보건청과 학교 교육청 소식 나오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음글   2020년 4월 캐나다 코로나 현황
이전글   2020년 3월 캐나다 현지 코로나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