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소식

캐나다[조기유학] | 캐나다 현지 상황, 학기 마무리 2020-06-05
대표사진 ㅣ
첨부파일 ㅣ 조회수 | 831

코로나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요즘, 한국에 계신 부모님, 우리 학생들 모두 평안하신지요?

 

저희 쏠루트유학 캐나다 유학생들은 온라인 수업도 잘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캐나다도 조금씩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서, 조금씩 해제들이 풀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한국이나, 캐나다나 안심하기에는 조심스러운 상황 입니다. 현재 캐나다 교육청 발표에 의하면 6월말까지 학교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 예전과 같은 학교 생활은 9월학기 이후에나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온타리오주 코로나19 상황은 아직까지 확진자가 매일 300~400명 단위로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좀 줄었다가 가능한 바이러스 검사를 최대한 많이 늘리다 보니 다시 늘어나기는 영향도 있다고 하고요. 아직은 많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6월 30일까지는 현재의 정책들이 유지됩니다. (Doug Ford to extend Ontario’s state of emergency until June30.)

 

벌써 학기말을 앞두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학습은 이제 마지막 과제들을 남겨 둔 과목들과 조금 더 내용이 남은 과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학기말 고사가 없으니 6월 17/18일까지는 이번 학기 수업 과정이 종료되어야 하고, 과제도 다 끝마쳐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잘 마무리하기를 바랍니다. 혹시라도 과제 제출이나 공부에 문제 있으면 저희 현지 관리자와 상의해주시고요. 그래야 선생님들과 빨리 상의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성적표는 7월달 초 정도에 나올 걸로 예상합니다.  

 

9월은 아직 어떻게 될 지 모르나, 여러 대학교들은 벌써 9월학기 온라인으로 시작을 하겠다고 먼저 발표를 했네요. 

코로나 사태가 아니라면, 6월 학기말를 시험 공부하면서, 졸업파티에도 참여하고 졸업식도 있었겠지만, 현재 발표에 의하면 고등학교 기말 시험은 취소되었고 졸업식도 가을학기로 연기되었네요. 일부 학교는 10월 8일은 프롬파티, 10월 9일 캐나다 추수감사절 기간에 졸업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졸업과 관련된 좀더 자세한 내용은 학기말과 여름방학 중에 나올 것 같습니다.

 

캐나다 유학 비자를 위한 신체검사나 생체등록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입국제한 조치가 해제되고 있지 않고, 9월 학기도 온라인수업으로 시작할 수 있어 상황 지켜보면서 계속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쏠루트유학 학생들 학기 잘 마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 열심히 듣고 건강 잘 챙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   캐나다 9월 학기 출국 준비
이전글   캐나다 비자 신체검사 재개